학생활동

낮에나온반달

낮에나온반달

낮에나온반달

설립목적

아동 및 임상심리 세미나를 통한 심리학적 지식 함양, 아동 교육봉사 활동을 통한 지역사회 공헌

지도교수

김은정 교수님

회장단 연락처

활동 요일

화요일

소개글

낮에 나온 반달은 2002년 9월 1일 설립된 아주대학교 심리학과의 아동임상심리 소학회이다. 소학회 이름인 ‘낮에 나온 반달’은 낮에 나온 반달이 우리 눈에 잘 띄지 않지만 밤이 되면 찬란한 빛으로 우리의 밤을 밝혀 주는 것처럼, 아동기와 청소년기도 현재라는 시간 속에 가려져 있어 잘 보이지 않지만 우리의 삶을 찬란하게 비출 중요한 지표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낮에 나온 반달에서는 주로 아동 및 임상심리와 관련된 세미나와 아동교육봉사를 진행하며, 그 외의 여러 활동을 통해 소학회원 간의 친목을 도모할 수 있다.

관심 분야

이상심리, 임상심리, 정신장애, 아동심리, 아동교육봉사

주요 활동 내용

낮에 나온 반달은 아주대학교 심리학과의 아동임상심리 소학회로, 아동 및 임상심리학과 관련된 세미나와 활동을 진행하며 심리학적 지식을 함양하는 학술 소학회이다. 아동임상심리 소학회지만 아동에만 국한되지 않고 이상 및 임상심리학의 전반을 다루며, 세미나와 그 외 여러 활동을 통해 수업이나 책으로만 접하면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이상 및 임상심리를 학부생들이 더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또한 지역 아동센터 등 관련 기관에서 교육봉사를 함으로써 세미나 시간에 배운 아동의 발달 및 행동을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도 갖고, 동시에 지역사회 연결을 통하여 대학생의 사회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심리학도로서, 또한 미래의 임상심리사로서 함양해야하는 덕목을 기를 수 있으며, 나아가 선후배 및 동기들과의 친목을 도모할 수 있다.

SNS 링크

  • 인스타그램: @skwqks2022
  • 페이스북: 낮반낮반 (2022년도 이후에는 미사용)
  • 홈페이지: 네이버 카페-아주대 심리학과 임상심리소학회 낮에나온반달(2022년 이후에는 미사용)